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난초꽃으로 완벽하게 위장하는 난초사마귀; 꽃사마귀 (학명: Hymenopus coronatus)사육방법

동물

by 프로젝트빅라이프 2020. 3. 23. 19:44

본문

난초사마귀는 동남아시아의 열대 우림에 서식하는 애기사마귀과의 곤충이다. 흔히 난초사마귀, 꽃사마귀로 불린다. 모양과 색이 난초와 많이 흡사하여 난초 꽃으로 완벽하게 위장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난초 사마귀. 꽃잎인줄. 출처: gifsf.com

난초 사마귀는 부드럽고 밝은 분홍색 악센트가있는 흰색이다. 어떤 것들은 완전히 흰색이고 다른 것들은 완전히 분홍색이지만 다른 것들은 다소 혼합되어 있다. 한 사마귀는 습도 및 조명 조건과 같은 환경 조건에 따라 며칠 만에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이 종은 다리에 꽃 꽃잎을 모방다. 자연 서식지는 수풀과 작은 나무에 흰색과 분홍색 꽃으로 구성되어 있다. 난초 사마귀는 조류와 같은 포식자에게는 보이지 않는 채로있을 수 있으며 동시에 꽃에 끌리는 수분하는 곤충을 잡을 수 있다.

성체 암컷의 길이는 약 6 ~ 7cm이고 수컷은 약 2,5cm다. 수컷이 훨씬 작기 때문에 암컷보다 일찍 성숙한다 (성장할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 않음). 수컷과 암컷도 모양이 다르다. 성체 수컷은 분홍색-오렌지색 몸을 가진 하얀 날개를 가지고 있으며, 다리에는 엽이없고 날개는 거의 없으며, 암컷은 색깔이 다양하고 다리에는 큰 엽이 있다. 암컷의 등에는 녹색 반점이 있으며, 수컷에의 등에는 갈색 점이 있다.

*암컷은 계속 자라는 동안 수컷은 각각의 털갈이 후에 작은 상태를 유지한다. 성인 수컷 코로나 투스는 암컷에 비해 매우 작다. 아마도 어떤 종에서나 볼 수있는 가장 극단적인 성적 이형 법일 것이다. 수컷은 매우 빨리 자라기에 속도를 늦추고 암컷은 적절한 번식을 위해 속도를 높여야한다. 수유는 조금 까다 롭다. 다른 사마귀와는 달리, 더 많은 자연 식품이 필요하다. (파리, 나방, 나비, 꿀벌 및 기타 꽃 곤충 등)여름철에는 곤충을 먹이기 위해 자신의 곤충을 잡는 데 문제가 없다. 그러나 겨울에는 왁스 벌레 (나방에서 나온 벌레), 낚시 상점에서 날아 다니는 이상한 귀뚜라미 먹를 먹이로 주어야한다. 

 

*마지막 탈피 후 약 2-4 주 후에 짝짓기를 시도 할 수 있다. 수컷을 소개하기 전에 암컷이 잘 먹었는지 확인해야 된다. 일반적으로 암컷은 매우 배가 고파서 수컷을 먹을 수 있다. 수컷이 소개 될 때 암컷에게 먹을 것이 있다는 것이 확실해야한다. 암컷이 저녁 식사를하고 있어야 수컷이 상대적으로 안전한 곳에 접근 할 수 있다. 짝짓기는 몇 시간에서 며칠이 걸릴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