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받으려고 위장 주문을 한 요기요에 철퇴가 내렸다.
여기요 직원은 손님을 가장해 싸게 파는 음식점을 적발하기 위해 가격을 묻고 최저가 음식점은 해지를 일삼았다.
수수료는 판매액의 12%였다.
음식점들은 가격을 정하는 일에 여기요가 관여를 한다는 점에 분노했다.
결국 여기요는 우월적지위 남용으로 과징금을 물었다.
공정위는 시장2위 업체의 우월적 지위를 인정했다. 현재 진행 중인 배달의 민족 합병에도 영향을 받을 거라고 보인다.
배달의 앱 시장에 독과점 우려 때문이다.
공정위는 최저가를 내세운 아고다와 북킹 닷컴 등의 업체들도 조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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