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6년간 싱글 악어, 수컷 없이 알 낳았다…공룡도 ‘단성생식’ 가능성

동물

by 프로젝트빅라이프 2023. 6. 8. 12:28

본문






암컷 악어가 수컷과의 접촉 없이 임신해 알을 낳은 사례가 처음으로 확인됐다.



2018년 1월 코스타리카 동물원의 암컷 악어가 알을 낳았습니다. 그녀는 16년 동안 혼자 살았다.

악어는 발육하지 않는 불임 알을 낳을 수 있지만, 이 클러치 중 일부는 꽤 정상적으로 보였다. 그리고 그들 중 하나는 "쥬라기 공원"을 본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친숙한 반전으로 인큐베이터에서 계속 성장했다. 이 경우, 삶은, 어, 알이 결국 완벽하게 형성되었지만 사산된 아기 악어를 낳았기 때문에 방법을 찾지 못했다.




동정녀 출산이 일어나는 방식은 다음과 같다. 난자 세포가 모체에서 성숙함에 따라 반복적으로 분열하여 개인에게 필요한 유전자의 정확히 절반을 가진 최종 제품을 생성한다. 극체로 알려진 염색체를 포함하는 세 개의 작은 세포 주머니가 부산물로 형성된다. 극체는 일반적으로 시들어 버린다. 그러나 처녀생식을 수행할 수 있는 척추동물의 경우, 하나의 극체가 때때로 난자와 융합하여 개체를 형성하는 데 필요한 염색체 보완을 가진 세포를 생성한다.



태아의 심장 조직과 어머니의 탈피 피부 조직을 유전자 분석한 결과 99.9% 일치하는 것으로 밝혀져 자손에게 아버지가 없음을 확인했다.

임의 처녀생식은 드물지만 한 종이 환경적 스트레스나 배우자 부족과 같은 도전적이거나 불리한 조건에 직면할 때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FP에서 암컷의 난자는 수컷의 정자 세포에 의해 수정되지 않고 아기로 발달할 수 있다. 난자 세포를 만들 때 전구 세포는 4개의 세포로 나뉜다. 하나는 난자 세포가 되어 주요 세포 구조와 젤 같은 세포질을 유지하고 다른 세포는 여분의 유전 물질을 보유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