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지에만 나타나는 공룡 '모켈레 므멤베(Mokele-mbembe)' 혹은 모켈레음벰베'

Mysterious Animal Encyclopedia

by 프로젝트빅라이프 2020. 4. 26. 06:55

본문

모켈레-엠벰베, 모켈레-음베음베, 모켈레 므벰베, 모케레 무벰베, 모켈렘벰베 등 표기가 제각각이다. 일단 외레어표기법상으로 아프리카계 단어의 Mb- 는 '음ㅂ-'로 표기하므로 '모켈레음벰베'로 결정되었다.

유명한 목격담

악어는 북쪽의 큰 강 입구를 제외하고 Bangweulu 호수의 매우 고립 된 표본에서만 발견된다. 늪지대에는 원주민들이 많이 두려워하는 nsanga가 있는데, 피부에 비늘이없고 발가락이 발톱으로 무장하지 않았다면 악어와 혼동 될 수있는 퇴행성 사우리아인이다. 나는 nsanga를 쏘는 데 성공하지 못했지만 Mbawala 섬에서는 피부가 벗겨졌다.
.
.
.
동물은 매끄러운 피부를 가진 갈색-회색이며, 크기는 대략 코끼리의 크기다. 적어도 하마의 것. 길고 매우 유연한 목과 하나의 이빨 만 있지만 매우 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뿔이라고 말한다. 몇몇은 악어의 꼬리처럼 길고 근육질의 꼬리에 대해 이야기했다. 근처에 오는 카누는 파멸되었다고한다. 동물은 배를 한 번에 공격하고 몸을 먹지 않고 승무원을 죽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생물은 강가에 의해 강가로 깎아 진 동굴에서 날카로운 굴곡으로 산다고 한다. 낮에도 음식을 찾아 해안을 오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단은 전적으로 야채라고한다. 이 기능은 신화로서의 가능한 설명에 동의하지 않는다. 선호하는 식물은 나에게 보여졌으며, 큰 하얀 꽃이 피고 유백색 수액과 사과 같은 과일이있는 일종의 덩굴이다. Ssombo River에서 나는 음식을 얻기 위해이 동물에 의해 만들어진 경로를 보여주었다. 길은 신선했고 근처에 설명 된 유형의 식물이있었다. 그러나 코끼리, 하마 및 기타 대형 포유류의 흔적이 너무 많았 기 때문에 특정 양의 확실성을 가진 특정 스푸어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했다.
.
.
.
예, 카메룬 뒤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것들이 있다. 나는 많은 것들에 대해 책을 만들 수 있었다. 그들이 말하는 Jago-Nini는 여전히 늪과 강에 있다. 거대 공룡이 의미한다. 물에서 나와 사람들을 삼켜 버린다. 노인들은 할아버지가 무엇을 보았는지 아직도 말해 줄 것이다.

 

 

콩고 북부 리쿠알라(Likouala) 지역의 습지대에서 목격되었다. 1776년에 처음으로 목격사례가 보고된 이후 현재까지 수많은 목격담이 존재하고 있다.

 

리쿠알라 주는 콩고 공화국 북부에 위치한 주로, 주도는 임퐁도이며 면적은 66,044km², 인구는 약 90,000명이다. 남쪽으로는 퀴베트 주, 서쪽으로는 상가 주와 인접해 있고 북쪽으로는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동쪽으로는 콩고 민주 공화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으며 3개 구를 관할한다. 위키백과

 

하겐 벡은 아프리카에서 살아있는 공룡과 같은 파충류의 개념을 최초로 홍보 한 사람 중 하나였으며, 그의 주장 (1909 년의 야수와 남자)은 전세계의 관심을 즉시 받았다. 그것은``암호 화학의 아버지 ''Bernard Heuvelmans와 1950 년대 이후의 추종자들에 의해 홍보되고 홍보되는 주류 아이디어가 되었다. Heuvelmans는 1978 년 Les Derniers Dragons d' Afrique로 프랑스어로 출판되었지만 아직 영어로 번역되지 않은 이 생물에 관한 책을 썼다 (2003 년에 재발행 됨). Roy Mackal은 또한 그들과 그의 1987 년 A Living Dinosaur? Mokele-Mbembe (Heuvelmans의 서문을 가지고 있음)는 크립토 조로 지 클래식 (Mackal 1987)이다.

 

 

사실상 사람들은 아프리카의 어느 야생 지역이든 브론토 사우루스 나 디플로도쿠스의 친척이 사는 곳이라는 생각에 사로 잡혔다. 사우로 포드 같은 괴물은 콩고 지역에서만 특별한 희생자가 아니라 유럽과 북미에서 흔히 볼 수있는 게으르고 순진한 견해의 예로, 아프리카 전체가 석기 시대에 갇힌 균질 한 어두운 대륙으로 여겨 져서 창을 휘두르는 정글 거주자와 중생대 이후로 거의 일어났던 곳. 실제로, 살아남은 사로 포드의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자주 반복되는 문구는 "아프리카는 공룡 시대 이후로 거의 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아프리카의 화석, 지질학 또는 지각 역사에 대한 가장 객관적인 조사조차도 이것이 완전히 잘못되었음을 보여준다.

 

 

산악 건설, 대륙 소거 및 사막화의 역동적 인 단계는 아프리카 동물의 삶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예 : Kingdon 1990), 대륙의 많은 곳에서 소위 '종 펌프'(species pumps)로 작용했다. 진화했고 그것들이 분산되었다. 코끼리, 인간, 고슴도치 및 무모한 설치류 및 나선 뿔 영양과 같은 성공적인 포유류 계통은 아프리카에서 유래하여 종종 대륙에서 퍼져 다른 지역을 식민지로 만든다. 중앙 아프리카와 서부 아프리카의 대 우림조차 크기와 위치가 크게 변동되어 마지막 빙하기 동안 사바나로 대체되었다 (Malhi et al. 2013). 척추 동물 우림의 종은 중생대 유물이 아닌 신생대 신기한 동물이다 (Plana 2004). 면책 조항 : 진드기 딱정벌레와 같은 열대 아프리카 절지 동물 그룹이 실제로 중생대 유물처럼 보이지만 (Murienne et al. 2013), 그들은 거대한 척추 동물이 아닌 작은 절지 동물이다. 이 모든 것들이 크립토 졸리 학 문헌에서 인기있는 아이디어를 조롱한다.

요컨대, 살아있는 sauropod로서의 mokele-mbembe의 개념은 1900 년대 초반 세계를 휩쓸고있는 'dino-mania'열풍과 아프리카를 다른 세계보다 선사적으로 보는 생물학적 역사에 대한 잘못된 고정 관념의 결과로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출처: scientificamerica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