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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숭이의 행성/ 혹성탈출 Planet of the Apes , 1968~1973 /줄거리 및 비하인드 스토리/

시네마천국

by 프로젝트빅라이프 2019. 3. 3.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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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숭이의 행성 ( Planet of the Apes , 1968) / 혹성탈출 


소설의 영화 권리를 옵션으로 선택한 후 제이콥스는 3년 동안 영화제작자가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설득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테스트 스케치를 만들기 위해 일련의 예술가를 고용했으며, 영화 시나리오를 볼 때 베테랑 tv작가 인 로프서링을 고용했다. Serling의 원본은 Boulle의 소설의 요소를 변화시키고 냉전의 테마를 도입했다. 그는 인간이 핵전쟁을 통해 스스로를 파괴 한 미래의 지구가 원숭이의 행성임을 밝혀내는 새로운 결말을 고안했다. 제이콥스와 동료 프로듀서 모트 아브라함은 인내심을 가지고 결국 찰튼 헤스톤을 설득하여 스타로 만들었다. 헤스톤은 지적인 유인원이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인간을 지배하는 이상한 행성으로 여행하는 20세기 미국 우주비행사 테일러를 연기했다. 모리스에반스는 악마인 오랑우탄 과학자 자이를 연기했다. 린다 해리슨은 테일러의 사랑에 관심을 가지고 노바를 묘사했다. 테일러가 파멸된 자유의 여신상 위에 올라 마침내 원숭이의 행성이 인류가 멸망한 지구임을 깨닫는 종악극은 1960년대 영화에서 가장 상징적인 장면 중 하나였다. 혹성탈출(유인원의 행성)은 1968년 2월 8일에 개봉했고 비평가와 관객 모두에게 큰 반응을 얻었다. 북미 지역에서 10년 동안 가장 큰 돈을 벌어들였으며 대략 2200만달러(예산의 거의 4배)를 받고 격찬을 받았다. 죤 Chambers는 메이크업 예술가에게 처음으로 주어진 제41회 아카데미상 명예 오스카를 받았다. 속편을 염두에 두고 영화를 만들지 않았지만 폭스는 제이콥스와 아브라함에게 속편을 찍을 것을 권유했다. 







원숭이의 행성 아래 (1970)


원숭이의 행성아래 후속작에 대한 계획은 영화가 공개 된 지 2개월 후에 시작되었다. 1968년 말 제작자는  Paul Dehn을 고용하여 대본을 썼다. 그는 독점 판매권을 위한 1차 작가가 됐다. Charlton Heston은 속편에 흥미가 없었지만, 연봉이 자선 단체에 기부 될 경우 몇 장면을 촬영하기로 동의했다. Dehn는 제임스 프란시스 커스가 연기 한 새로운 성격 인 브렌트 를 중심으로 대본을 변경했다. 스튜디오는 예산을 340만 달러로 줄였다. 이 이야기는 프란시스커스의 성격을 따른다. 우주 비행사인 테일러를 찾다가 우연히 그를 따라 미래로 간다. 브렌트는 첫 번재 영화에서 유인원과 만난 후 테일러가 고대 핵폭탄을 숭배하는 지하 인간 변종 군체에 의해 투옥 된 것을 발견했다. 김 헌터, 모리스 에반스, 린다 해리슨은 Zira, Zaius, Nova로 돌아왔다. 1970년 5월26일에 개봉되었다. 전편과 달리 Beneath 는 제대로 검토되지 않았다. 비평가들은 전형적으로 이 편을 혹성탈출 최악의 속편으로 간주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숭이의 행성아래는 원숭이의 행성만큼이나 흥행했다. 행성의 핵 파괴를 묘사 한 결론에도 불구하고 폭스는 또 다른 속편을 요구하면서 시리즈를 만들었다. 



원숭이의 행성에서 탈출 (1971) 


Beneath 의 재정적 인 성공에 이어 Arthur P. Jacobs는 Paul Dehn을 고용하여 간단한 전보로 새 스크립트를 작성했다. Dehn은 즉시 원숭이의 행성에서 탈출 작업을 시작했다. 제작자들은 새 감독 돈 테일러 (Don Taylor)를 고용했다. 폭스는 예산을 259만 달러로 줄였으며 일정이 까다로워졌다. 시간을 현대 미국으로 가져와 값 비싼 세트와 유인물을 만들 필요를 줄였다. Zira와 Cornelius는 처음 미국 사회에서 받아 들여지지만, 진화 한 유인원에 의해 인류가 지배하게 될 것이라는 두려움이 갈등을 불러온다.  Escape 는 인종 갈등의 주제에 더 많이 집중했으며, 나머지 시리즈에서는 주요 초점이되었다. 1971년 5월 21일 개봉한 이 영화는 비평가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Cinefantastique 편집장 Frederick S. Clarke는 급성장하는 시리즈에 "촬영 된 SF 픽션의 첫 번째 서사시가 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라고 썼다. 그것은 또한 전임자만큼 강력하지는 않았지만 매표소에서 잘 수행되었다. 폭스는 세 번째 속편을 주문했다. 




원숭이 행성 정복 (1972) 


폭스는 원숭이의 행성에서 탈출에 대한 강한 긍정적인 반응을 기반으로 170만 달러의 비교적 낮은 예산을 제공했지만 Apes Planet의 Conquest를 주문했다. 폴 Dehn는 대본 작가로 돌려 보내고, 생산자 Jacobs는 지시하기 위하여 J.이 톰슨을 고용했다. Thompson은 Planet 의 초기 단계와 마찬가지로 2 편의 초기 영화에서 Jacobs와 함께 작업했지만 일정이 맞지 않아 오랜 개발 과정에서 일정이 잡히지 않았다. Conquest의 경우 Thompson과 Dehn은 인종 갈등 주제에 중점을 두었다. 이 주제는 초기 영화의 부수적 인 관심사 인 Escape 에서 중점적으로 다루었습니다. 특히, Dehn은 유인원들을 아프리카 계 미국인들과 연관 시켰고 1966 년의 와트 폭동  시민권 운동 에서 나온 다른 에피소드들로 그 음모를 모델링했다. Conquest 는 가까운 미래에 인간이 유인원을 노예로 만들었다. 카이사르는 원숭이의 행성에서 탈출에 이어 원숭이 반란을 일으킨다. 이 영화는 1972 년 6 월 30 일에 개봉되었다. 리뷰는 혹평과 찬사가 뒤섞여 있었지만 열린 결말로 인해 속편이 만들어졌다. 



원숭이 행성 전투 (1973) 


폭스는 시리즈 중 가장 낮은 120만달러 예산을 책정했다. 영화제작자는 그것이 시리즈의 끝일 것이라고 알고 프로젝트에 들어갔다. J. Lee Thompson이 감독으로 돌아왔다. 시리즈 필자 인 Paul Dehn은 치료를했지만 질병으로 인해 대본을 완성하기 전에 영화를 떠나야했다. 생산자는 연속적으로 각본을 쓰기 위하여 죤 윌리엄 Corrington  조이스 Hooper Corrington를 고용했다. 원숭이 행성에서의 전투는 인종 갈등과 지배에 초점을 맞추었으나 아마도 he Studio의 소망에 기초하여, Corringtons는 Dehn의 비관적인 처사를 더 희망적이고 모호한 결의로 바꾸는 이야기에 찬성하여 버렸다. 전투는 카이사르가 지구의 많은 부분을 파괴한 치열한 전쟁을 겪은 후 유인원과 인간 모두에게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방사선 돌연변이에 의한 인간 돌연변이에 의한 공격과 쿠테타 시도에 모두 반대한다. 영화는 1973년 5월2일에 개봉했다. 제작비보다 많은 이익을 창출했지만 5편의 영화 중에서 비평가의 평가가 가장 좋지 않았다. 비평가는 영화의 메세지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시리즈의 중요성을 제시했다. 주요 사건 이후 7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설정 한 마지막 장면은 원숭이와 인간 아이들의 통합 관객에게 시저의 이야기를 적시하는 로저스가 한 번의 눈물을 흘리는 장면을 묘사한 마지막 장면에서 결말의 모호한 이미지에 특히 주의를 기울였다. 한 해석에 따르면, 이 종족은 억압의 고리를 깨뜨리고 시리즈에 낙관적인 결말을 안겨주기 때문에 조각상은 기쁨의 눈물을 흘린다. 또 다른 한편으로, 인종차별이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동상이 울며, 플래닛과 딘더의 디스토피아적 미래가 불가피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출처: https://translate.google.com/translate?hl=ko&sl=en&u=https://en.wikipedia.org/wiki/Planet_of_the_Apes&prev=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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