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랑이와 관련된 흥미로운 뉴스들

동물

by 프로젝트빅라이프 2018. 10. 26. 13:42

본문











호랑이 신체 대부분은 한약재로 쓰이고 있으며 그로 인해 멸종위기에 처해있다.

과시성 소비에 빠진 중국의 부유층은 특히 호골주가 류머티즘이나 발기부전에 치료가 있다고 믿고 있다. 여기에다 호랑이 가죽 깔개와 박제는 부의 상징이다.


중국 남부 강시좡족자치구 구이린 인근 호랑이 사육장에서 조차 공공연히 호랑이 호랑이 관련 제품이 팔리고 있을 정도다. 워싱턴 포스트는 "3년 숙성된 호랑이 뼈 술은 1병에 80달러(8만8천원), 6년된 술은 155달러, 8년 된 것은 290달러에 팔리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http://www.yonhapnews.co.kr/international/2015/01/02/0603000000AKR20150102127400009.HTML




호랑이의 울음소리에는 초저주파가 섞여 있어서 근육까지 마비되고 기절까지 할 정도다.




수의사 산비브 쿠마르 박사는 "검시 조서를 확인한 결과 원숭이들의 사인은 심장마비로 나와있었다"면서 "원숭이들이 발견된 곳은 호랑이들이 자주 지나다니는 곳으로 원숭이들은 호랑이의 포효소리에 놀라 죽었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70912601015





옛날 이야기 중에 산에 나물 뜯으러 간 아낙이 칭얼대는 호랑이 새끼를 발견하곤 호랑이 새끼인줄 모르고 귀엽다며 어르고 놀아주다가 호랑이에게 발견되어 나물 보따리도 내팽개치고 냅다 뛰었다는 이야기가 있다. 위험을 감지 못할 만큼 호랑이 새끼는 귀엽다. 이런 녀석들도 다 큰 성체가 되면 '위험한 맹수'가 되기에 후환거리가 될 일을 놔뒀다, 종국에 해를 입는 일컫는 경우를 두고 "호랑이 새끼를 키웠다." 라 일컫는다. 








인도네시아의 작은 마을에서 어미 호랑이와 새끼 호랑이 2마리가 민가의 젖소 3마리를 잡아 먹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국립공원 관리인들에 의해서 간신히 새끼 호랑이들은 민가와 떨어진 다른 구역으로 이동을 시켰지만, 어미 호랑이는 놓치고 말았습니다.

며칠 후 어미 호랑이는 또 젖소를 죽이기 시작했고, 공원 감시원이 코끼리를 타고 어미 호랑이를 포획하기 위해서 포위망을 좁히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이 코끼리를 향해 뛰어올라 공원 감시원의 손가락 두개를 부러뜨리고 살점이 떨어지는 상처를 입힌 것이 바로 위의 영상입니다.

어미 호랑이의 놀라운 점프력에 이은 회심의 일격이 혹시 새끼들과 헤어지게 한 사람들에 대한 분노의 일격이 아니었을까 생각을 해 봅니다. 또한 타고 있던 코끼리의 왼쪽 눈이 멀은 상태라, 왼쪽 방향에서 뛰어 오른 호랑이를 보고도 코끼리가 놀라지 않고 멈춰 있었다고 합니다.

이 어미 호랑이는 그 후로도 잡히지 않았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2006년 1월호 기사 내용 요약. 


http://manwon.tistory.com/410





호랑이는 인간을 포함한 모든 동물 중에서 최고로 기억력이 좋다. 호랑이는 강력한 뇌시냅스를 가지고 있으며, 호랑이의 단기 기억은 사람보다 약 30초 정도 오래 지속된다. 


[리처드조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