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가밀리언복권'1조 8천억' 사상 최대 금액 복권 당첨자 나와 / YTN

사건사고

by 프로젝트빅라이프 2018. 10. 29. 01:05

본문














미국 양대 복권은 메가밀리언과 파워볼인데 두 복권의 당첨금은 합쳐서 10억 달러가 넘는다. 우리 돈으로 1조(7500억원 + 3875억원)가 훌쩍 넘는 금액이다.




복권 한 장당 2달러로 매주 두 차례 추첨하는 이 복권은 캘리포니아의 한 사무근로자 그룹이 5억4천300만 달러에 당첨된 뒤로 7월 24일부터 당첨자가 없어 '잭폿' 당첨금이 천문학적 규모로 쌓이고 있다.

이론상 6개 숫자를 모두 맞춰 당첨될 확률은 3억250만분의 1이다. (우리나라 로또는 사실 말이 안되는 당첨률이다. 짜고치는 고스톱 아니냐는 말이 도는 이유)


미국에서 복권 구입해보기


국내에서도 살 수 있을까? 


미국 연방법은 복권을 우편이나 소포 등을 통해 취급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적발될 경우 대행업체는 벌금형에서 최대 징역 2년의 처벌을 받을 수 있다. 또 파워볼은 해외 판매가 금지된 상태다. 우리나라 현행 복권법상 국내에서 허가되지 않은 외국 복권을 취급하는 것은 불법이며, 벌금형에 처할 수 있다.


대행업체가 당첨금을 반드시 돌려줘야 한다는 법적 근거도 없다. 당첨금을 둘러싸고 분쟁이 발생하더라도 당첨자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복권 대행업체가 당첨금을 주지 않더라도 이를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 부족해 당첨금을 받기 어려워질 수도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