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 드럭만과 할리 그로스는 페미니스트로 알려져있다. 그 들은 의기투합해 라스트 오브 어스 2를 통해 자신들의 신념을 노골적으로 보여준다. *훼손할 수 없는 유대교 성경과 LGBT깃발은 애교로 보일만큼 닐 드럭만과 할리 그로스는 극단적인 발상으로 게임속 이야기를 완성했다.
닐 드럭만은 이스라엘 계 미국인 작가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프로그래머이다. 라스트 오브 어스 2 공동 작가인 할리 그로스는 미국 월드 시나리오 작가로 Westworld TV 시리즈의 에피소드를 작성했다.
라스트 오브 어스 2에서 보여준 인간군상은 한쪽에 지나치게 치우쳐있다. 복잡한 인간성을 특정사상의 이상향으로 퉁치고 들어가기에 서사적으로 완성도가 높지 않다.
윌 베딩필드는 이 게임을 하는 수백만의 사람들 중 대부분은 살인이 잘못되었음을 알고 있다. 당신이 만든 살인 게임에서 이 사실에 주목하는 것은 심오하거나 흥미롭지 않다고 했다.
닐 드럭만과 할리 그로스의 이야기에 실제로 만족하는 플레이어를 찾기는 드물다. 할리 그로스는 그녀가 LGBTQ 커뮤니티의 여러 인물을 강조하면서 정치적으로 올바른 형태를 기계적으로 부여했다는 비판에 대해 사람들이 정직해야 한다며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닐 드럭만은 자신의 이야기가 정체성과 관련해 더 높은 주제를 제공하며 그래서 일부 팬을 화나게 할 선택이 생길 수 있지만 그렇게 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 게임의 주제는 촌스럽고 엘리의 결정은 일부 팬이 아닌 거의 모든 팬을 화가나게 할만큼 구체적 현실과 관계가 없다. 닐 드럭만은 더 증오적인 것들, 더 사악한 것, 조금 더 어려운 다른 것에 대해서 자기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좀 더 깊이 생각한다고 착각하는 것 같다. 복수는 허망하다 혹은 복수는 복수를 낳는다라는 주제는 수도 없이 나온 플롯이기에 별다를 게 없다. 이러한 뼈대에 아젠다를 덕지덕지 바른다고 한들...식상한 주제가 깊이가 남다른 주제의식으로 포장되지는 않는다.
누구보다도 편협하고 차별적인 이들이 만든 게임 : 라스트 오브 어스 2
>호주의 아울렛 Sausage Roll은 익명의 출처를 Naughty Dog와 익명으로 인용하면서“Naughty Dog가 게임에 주입하는 진보적 인 이야기에 의문을 가진 사람들은 일자리를 잃을 위험이 높다고 보고 했다.
>이 게임은 모든 방식을 동원해 생물학적 성을 거부하고 반대의 목소리를 파괴적으로 잠재운다.
>Naughty Dog의 개발자들은 불쾌한 불쾌감과 악의에 차 있다. 닐 드럭만은 우리는 Last of Us를 묘사하기 위해“재미”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스트 오브 어스 2는 성소수자를 방패막이로 삼고 증오를 이용한다. 자신의 정체성이란 말로 일말의 불혐화음도 허용하지 않기에 이 게임은 그 누구와도 화해하지 않는다. 기존 질서의 파괴가 목적이었기에 라스트 오브 어스에서 쌓은전통적인 가족관계는 철저히 파괴된다. 이들은 가족애를 부정하며 생물학적 성별을 긍정하지 않는다. 이 게임은 남성을 단순히 정액제공자로 만들며 여성성을 버려야 할 구시대적 편견으로 만들기 바쁘다. 이 게임은 복수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다. 그래서 전편의 주인공 조엘과 엘리는 약물의 힘으로 여성성을 제거하다시피 한 애비의 들러리에 불과하다.
제주도 방언 "고운 년 잡아 들이라고 하니 살찐 년 잡아들인다"가 여성비하??? (0) | 2020.07.08 |
---|---|
모두를 위한 차별 금지법은 존재하지 않는다...정의당은 왜 소수자를 자처하는가? (0) | 2020.07.05 |
차별금지법 부작용(역차별)에 대해서 알아보자 (6) | 2020.07.03 |
명작이었던 [라스트 오브 어스] 졸작이 된 [라스트 오브 어스 2] 의 차이점 (1) | 2020.06.30 |
입만열면 거짓말하는 정의당의 차별금지법 발의...이대로 괜찮을까? (1) | 2020.06.30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