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마존 지역에서 12m 슈퍼악어  '푸루사우루스 브라질리엔시스'(Purussaurus brasiliensis) 존재 확인

동물

by 프로젝트빅라이프 2020. 1. 19. 17:26

본문

22일(현지시간) 브라질 뉴스포털 UOL에 따르면 브라질 내 여러 대학으로 이루어진 연구팀은 미국 온라인 학술지 '플로스원(PLOS ONE)' 최근호에 발표한 논문에서 800만 년 전 아마존 지역에 길이 12.5m, 무게 8.4t으로 추정되는 거대한 악어가 존재했다고 주장했다.

 

연구팀은 '푸루사우루스 브라질리엔시스'(Purussaurus brasiliensis)로 이름 붙여진 이 슈퍼 악어는 강력한 육식공룡인 '티라노사우루스 렉스'(Tiranossauro rex)와 크기가 비슷하지만, 먹이를 무는 힘은 배 이상 강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푸루사우루스 브라질리엔시스'(Purussaurus brasiliensis)로 이름 붙여진 이 슈퍼 악어는 강력한 육식공룡인 '티라노사우루스 렉스'(Tiranossauro rex)와 크기가 비슷하지만 먹이를 무는 힘은 배 이상 강한 것으로 보인다”며 “푸루사우루스 브라질리엔시스는 당시 최상위 포식자였을 것”이라고 밝혔다.

 

연구팀에 참여한 브라질 북동부 페르남부쿠 주 연방대학의 치투 아우렐리아누 교수는 "그동안 이루어진 아마존 슈퍼 악어에 대한 연구를 종합한 것"이라고 밝혔다.

Miocene의 괴물 카이만으로서, Purussaurus는 매우 튼튼하고 견고한 머리를 가졌으며, 머리는 크고 날카로운 이빨을 포함하여 고군분투하는 먹이를 쥐고 붙들기에 적합했습니다. 이 거인은 남미 북아메리카 전역에서 발견되는 두개골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생물학 자들은 Purussaurus brasiliensis가 최대 10.9m (34ft) 인 것으로 추정 다른 거대한 악어와의 관계 Purussaurus는 멸종 된 거대 악어 중 하나입니다. 큰 카이만으로서, 그 두개골은 다른 거대한 악어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1986년 북서부 아크리 주에서 1.4m 크기의 두개골 화석을 발견한 것을 계기로 연구를 진행해온 연구팀은 '푸루사우루스 브라질리엔시스'가 당시 최상위 포식자였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