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 듀라한(Dullahan)

프로젝트빅라이프/싸이코패스신은죽었다

by 프로젝트빅라이프 2019. 1. 18. 12:41

본문


▲영화 슬리피할로우 中

 

우리는 좀 쉬었다가 뒤따라갈까? 아직 시간이 되려면 멀기도 했고.”

 

슬슬 지루해지기 시작합니다.

귀에 대고 속달거릴 이야기도 다 떨어져 가는데, 그녀는 내내 아무 말도 하지 않아요.

쉬고 싶어요.”

?”

잠시 들어갔다가 올게요.”

어딜?”

 

그네에 앉아있던 그녀는 비스듬히 기울어진 그림자를 흔들어 깨우듯 작고 하얀 발을 까딱거립니다.

 

나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들을 해낼 수 있어요.”

누가 뭐래?”

새하얀 벽에 비친 가로수의 그림자, 이 골목 저 골목에 잠긴 바람, 햇빛, , 모두 흔들어서 깨우고 다른 모습으로 다른 의미로 다른 생각들로 재구성할 수도 있고요.”

알았어.”

그리고 그것이 혹 신이라 할지라도 다른 모습으로 다른 의미로 다른 생각들로…….”

알았으니까, 어디든 그림자놀이를 하듯 풍덩 들어가서 좀 쉬어.”

제 시간에 깨워요. 알았죠?”

 

그녀는 그림자 속에 완전히 들어갑니다. 빈 그네가 여전히 흔들리고 있습니다. 약간 심심하다 싶어 동네나 한 바퀴 돌다올까, 싶은데 그네가 하늘 높이 치솟아요.

악몽을 꾸는 건지.

 

괜찮아?”

그네에 귀를 갖다대보니 콜콜 숨을 쉬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녀가 잠든 사이에 나는 약한 것들을 죽이는 상상을 해요. 스스로를 지킬 힘조차 없는 어린아이를,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의 얼굴을 발로 사뿐히 짓이기고 승자의 언어로 좋은 평가를 내리는 것 말입니다.

, 사실, 이것도, 너무 많이 해서, , 물리네요.

 

게다가 내가 보기에는 모든 인간이 쓸데없습니다. 개미만도 못한 존재에요.

내가 만든 그녀만 빼고요.

1시간 10분 정도 남았는데 노아의 후예들이나 만나러가야겠습니다.

그들은 노아가 그랬듯이 최대한 많은 것들을 죽이기 위해서 각자의 방식으로 방주를 만들고 있습니다. 내가 그들을 땅과 함께 멸하리라, 말하면서 얼굴각도와 손짓을 어떻게 해야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구원자로 비춰질까, 고민하면서 말이죠.

 

'프로젝트빅라이프 > 싸이코패스신은죽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 노아의 방주  (1) 2019.01.18
20. 듀라한(Dulachán)  (0) 2018.12.18
19. 듀라한 (Dullahan)  (0) 2018.12.15
18. 듀라한 (Dullahan)  (1) 2018.12.14
17. 파시파에(그리스어: Πασιφάη)  (0) 2018.12.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