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히칸 헤어스타일'이 눈에 띄는 메리 리버 거북 Mary River turtle: (학명: Elusor macrurus)

동물

by 프로젝트빅라이프 2019. 1. 25. 21:51

본문



이미지출처:

https://shop.wilderness.org.au/products/adopt-ugly-mary-river-turtle




메리 리버 거북이는 1994 년에 처음 공식적으로 기술되었다. Elusor 는 호주의 진화론 적 역사에서 사라졌지만 사라진 매우 오래된 계통의 거북을 대표하는 단형 속이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12일(현지시간) 머리 양쪽을 짧게 깎고 정수리 부분만 세운 모히칸 스타일의 녹색 머리를 가진 거북이가 멸종 위기에 처했다고 보도했다. 

호주 퀸즈랜드 메리 강에 사는 독특한 헤어스타일의 이 거북이는 메리 리버 거북(Mary River turtle)으로 생식기를 통해 숨을 쉰다. 머리카락처럼 보이는 해초 같은 조류 가닥들은 거북이의 몸에서 자라나 머리를 덮고 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는 애완동물로 인기를 끌었으나 현재는 개체수가 많이 줄어든 상황이다. 현재 이 동물은 런던 동물 학회(ZSL’s)가 전 세계적으로 위험에 처한 파충류를 정리한 ‘엣지(Endangered·Edge)’목록에 있는 572마리 중 30위에 올라 있다.

2007년 처음 시작된 엣지 목록은 얼마나 고립돼 있거나 유일한 지를 공식화 시켜 점수를 부여하며 양서류, 새, 포유류 등 다른 종들에 대해서도 발표한 바 있다. 파충류 목록에는 많은 거북이와 도마뱀, 뱀들이 정리돼 있다. 

목록 공동 제작자인 리키 검스는 “파충류는 조류나 포유류같은 동물에 비해 보호 측면에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면서 “엣지 목록은 파충류들이 얼마나 독특하고 연약하며 놀라운지를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출처: 

 

출처:

http://www.koreaherald.com/view.php?ud=20180413000254&kr=1


Mary River 거북이는 호주에서 가장 큰 거북이 중 하나입니다. 갑각 길이 50cm를 초과하는 시편이 기록되었습니다. Hatchlings는 2.0-3.5cm의 직선 갑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인 메리 리버 거북이는 길고 유선형으로 된 갑각류를 가졌습니다.이 갑각류는 단순한 색상이거나 복잡한 무늬가 있습니다. 전반적인 색상은 녹슨 붉은 색에서 갈색 및 거의 검은 색까지 다양합니다. 플라 스트론 은 크림에서 옅은 분홍색으로 다양합니다. 피부 착색은 껍질과 비슷하며 종종 꼬리와 사지에 연어 핑크가 있습니다. 홍채는 창백한 파란색 일 수 있습니다. Mary River 거북은 bimodal 호흡을 사용하기 때문에 물속에서 수두 를 통해 산소를 흡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기를 호흡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표면에옵니다.  

수컷 메리 강 거북이의 유일한 특징은 꼬리 부분으로 갑각 부 길이의 거의 2/3를 측정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꼬리에는 다른 현대 거북이에서 잃어버린 특징 인 haemal arch 가 있습니다. 아마도 파생 된 기능이지만 그 기능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또 다른 독특한 특징은 하악골 아래에 매우 긴 barbels 입니다. 이에 비해 메리 강 거북이는 유역 내 모든 종의 가장 작은 머리와 가장 큰 뒷발을 가지고있어서 가장 빠른 수영 선수라는 구별에 기여합니다. 

거북은 가끔 비공식적으로 녹색 머리 거북이 라고 불리는데, 그 이유는 많은 표본이 머리카락을 닮은 성장 조류로 덮여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번역 출처:

 https://en.wikipedia.org/wiki/Mary_River_turtle




그림출처:

https://www.techly.com.au/2018/04/27/queenslands-punk-turtle-added-endangered-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