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버랜드 '에는' 없어요 (완결)

프로젝트빅라이프/네버랜드'에는'없어요.

by 프로젝트빅라이프 2018. 10. 23. 23:58

본문





네버랜드

도처에 보기 흉했던 것들은 모두 말끔해졌습니다. 그녀만 빼고, 말이죠.

앵무새

(네버랜드, 머리를 쓰다듬는다)

네버랜드

(낮은 목소리로, 그르르르르르릉 아르르르릉, 대다가, 정색하며) 그녀는 이곳에 없거나 있어도 불충분합니다. 가르랑, 거릴 수는 있어도 으르렁 거릴 수는 없는 것이지요.

 

정적

 

앵무새

2분만 더, 1분만 더, 분명히 말하지만 나는 꿈에서 깨지 않을 거야. (죽은 듯 잔다)

 

정적

 

네버랜드

네버랜드, 에는, 없어요.

 

사이

 

길고 긴 밤과 어둠속에서 마침내 밖으로 나온 듯 조명 눈부시게 등장인물들을 비춘다.

 

후크선장

(갈고리 손으로 한쪽 눈을 비비며) 눈부시네요.

웬디

사방이 환해서 눈이 궂네요.

팅커벨

(호롱불을 후 불어 끈다) 눈을 붙이세요.

후크선장

(피눈물을 흘리며) 몇 시죠?

웬디

(손수건을 건넨다) 해가 중천에 떴네요.

피터팬

해가 아니라 달입니다.

웬디

낮인데 달이 떴다고요?

피터팬

이곳에 달은 늘 중천에 떠 있죠. 그리고 지금은 밤이고요.

후크선장

말도 안 돼.

다링부인

기적이네요.

스미

오늘 밤에 잠은 다 잤군.

피터팬

내일 밤에도 못자요.

스미

(하품을 하며) 졸리면 눕고 누우면 눈꺼풀 눈에 꼭 붙이고 떼지 않으면 되는 거지, 못자긴 뭘 못 잔다고……, 그러는지 원.

팅커벨

마지막 하품입니다.

다링부인

내안에 내 안에 질병과 고통 무거운 멍에를 벗네, 마른 땅 같은……기적이.

팅커벨

진짜 질병과 고통은 지금부터 시작이죠.

웬디

오늘은 어느 곳이 마지막이고 내일은 어디에서부터 시작하나요?

후크선장

그래서 몇 시란 소리죠?

피터팬

우리 눈에 보이는 부분은 오늘이고 어두운 쪽은 내일이죠.

 

정적

 

후크선장

(피눈물이 나는 한쪽 눈을 손수건으로 칭칭 감는다) 빛이 비치지 않는 쪽과 빛이 들어오는 쪽 모두로 보게 되니 달의 모양이 점점 변하는 것 같네요. (사이) 째깍째깍째깍.

 

앵무새, 날아 들어와, 후크선장 옆에 바싹 붙어 앉는다.

 

웬디

날개가 참 예쁜 새네요.

후크선장

어디 멀리서 날아왔나 봅니다.

웬디

아저씨가 마음에 쏙 든 모양이네요.

후크선장

(머리를 쓰다듬으며) 귀엽네요.

앵무새

오늘 밤에 잠은 다 잤군.

후크선장

(짧은 침묵) 말도 참 잘하네요.

앵무새

시끄러워, 악질, 악질, 악질.

 

눈 내린다.

 

웬디

여름인데 눈이 다 내리네요.

후크선장

(괜히 좀 무섭다) 여름인데 으스스 춥다.

 

눈 밟는 소리 계속해서 들린다.

 

웬디

(미끄럽다) 덥네요.

후크선장

(온몸을 박박 긁으며) 땀띠가 납니다. 몹시 가렵고 따끔거리네요.

다링부인

(조심조심 걸음을 떼며) 자꾸 눈에 밟혀서 걸음을 떼기가 힘듭니다.

 

정적

 

스미

(미끄럽다, 수차례 엉덩방아를 찧는다, 손 내밀어 보지만 누구도 손잡아 주지 않는다)

 

눈이 내린다. 빨간 눈이 펄펄 내린다. 핏물 무대 전체로 번진다.

 

웬디

(땀방울이 핏방울이다, 피범벅을 한 얼굴을 닦아내며)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자꾸만 집에 가고 싶어지네요.

피터팬

이곳에서는 쓸데없는 생각입니다.

후크선장

수수께끼 같은 시간이 흘러갑니다.

팅커벨

이곳에서는 수수께끼에 답을 찾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정적

 

후크선장

(정신 나간 사람 마냥 횡설수설) 1태양일 24시간 1시간 60160초 지방평균태양시는 경도에 따라 다르며 시간은 경도 씩 동쪽으로 이동할 때마다 4분씩 앞선다 시간대 설정을 제안한 찰스 F. 다우드는 1869년 시간대 설정을 제안하면서 이 시간대 안에 있는 모든 지역의 시간을 같게 했다 188410월에는 워싱턴 D. C.에서 개최된 국제회의에서 24개의 표준시간대가 채택되었다 본초자오선(本初子午線)은 잉글랜드 그리니치 천문대를 지나는 선으로 설정되었으며, 시간대가 다르면 1시간을 단위로 하여 서로 다른 시간을 설정했다 주어진 시간대 안에서는 분과 초가 서로 같다. (이제 조금 안심이 된다)

 

아주 긴 정적, 모두 현실성이 없는 옷으로 갈아입는다.

 

피터팬

네버랜드, 에는, 없어요.

팅커벨

네버랜드에 계절은 그러나, 그런데,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고 부릅니다.

피터팬

네버랜드, 에는, 없어요.

팅커벨

네버랜드에 시간은 같지 않습니다.

피터팬

네버랜드에 시간은 더 늘어납니다. 네버랜드에 시간은 우리가 우리의 적나라한 세계를 만날 수 있게 합니다. 네버랜드에 시간은 시계로도 측정 가능한 통속적 시간개념을 파생하지 않습니다.

팅커벨

네버랜드, 에서는, 결국 이렇게 하여 끝났다, 라는 말을 쓰지 않습니다.

피터팬

미완성이죠.

팅커벨

네버랜드, 에서는, 모든 일이 흐지부지 합니다. 모든 일이 갑작스럽게 진행됩니다. 급조된 모든 일에 원인은 없습니다.

피터팬

우리는 우리에게서 빠진 부분들입니다.

 

사이, 삐거덕삐거덕 흔들의자 소리 계속해서 들린다.

 

스미

요람 위 모빌들이 가벼이 조용하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사이) 요람을 흔드는 손은 누구의 것일까요?

 

모두 귀를 기울여 본다. 삐거덕삐거덕 소리 밖에 안 들린다.

 

 

1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