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공연예술고 "개인 모임에 학생 동원", "기독교 학원이라 신앙을 가르친다더니"

사건사고

by 프로젝트빅라이프 2019. 1. 28. 23:12

본문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궁동에 위치한 사립 고등학교다. 수지, 방탄소년단 등이 졸업한 '아이돌사관학교'로 불리고 있으며 2년간 20차례 개인모임에 동원 된 걸로 알려졌다. 교장은 학생들이 부르고 싶은 노래가 아니라 어른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라고 강요했으며 미성년자 학생들을 술자리 모임에 동원해 공연을 하게 했으며 사례비도 지급하지 않았던 걸로 알려졌다. 



박재련 서울공연예술고 교장이 24일 서울 구로구 학교 교정에서 학생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


2009년 예술 분야 특목고가 된 이 학교는 연극영화과 실용음악과 실용무용과 무대미술과를 두고 있다. 참고로 이 학교는 기독교학교다. 1996년 고 김찬호 구로동교회 목사가 불우 청소년에게 성경을 가르치기 위해 교회 옆 산비탈에 천막을 치고 학교를 시작했는데, 이것이 서울공연예술고의 전신인 정희여자상업고등학교다. 1996년 대전영광교회 권사인 김은옥 이사상이 학교를 인수했고 2009년 신축 및 이전하면서 지금의 특목고로 모습을 갖췄다. 


출처: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609890



교장은 학생들을 상대로 관객들에게 스킨십을 권유하거나 섹시한 표정으로 공연을 이어갈 것을 주문했다. 학생들은 부적절한 신체 접촉 등 성희롱도 겪었다.

현재 A교장은 이에 대해 반박하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서울시교육청은 교장의 파면과 행정실장의 해임 등을 학교법인에 요구하고 수사기관에 수사의뢰를 진행할 방침이다.


출처: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609890







지금 이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교장은 이 학교를 한국 최고의 예술학교라면서 홍보를 해왔는데, 그 얘기 한번 잠깐 들어보시겠습니다.

[박모 씨/서울공연예술고 교장 (홍보영상) : K팝과 한국의 드라마 그리고 많은 문학작품을 비롯한 여러 가지 문화 콘텐트가 전 세계 젊은이들을 열광시키고 있습니다. 새로운 장르에 대해서 뜻을 가진 젊은이들이 오신다면 최고의 강사진과 최선의 교육시설, 그리고 아름다운 교육환경에서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의 꿈을 키워나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로 오십시오. 여러분들을 기다립니다.]

저렇게만 됐으면 얼마나 좋았겠습니까. 그런데 이 교장 일가, 교장 혼자 뿐만이 아니라 교장 일가를 두고 비리 의혹이 지금 계속 제기가 되고 있는데, 구청에서 지원한 보조금도 횡령했다 이 의혹은 어떤 얘기입니까?

· 구청 지원금 1억여원 횡령 의혹

· 해외 공연 시 학생들에게 자비 부담 강요

· 서울공연예술고 "오늘 중 입장문 올리겠다"

[노영희/변호사 : 구청 보조금 사용에 관점 차이 있다고 해명]

+++

[앵커]

그런데 이렇게 서울공연예술고 뿐만이 아니라 다른 일부 사립학교에서도 가족경영 문제로 인한 논란이 좀 있었죠.

[노현준/시사평론가 : 사학 비리, 대부분 친인척 관련 돈 문제]


JTBC영상보기: http://news.jtbc.joins.com/html/734/NB11762734.html


서울공연예고 조사 결과 드러난 문제와 처분사항






서울공연예술고 조직도




학교 위치 



주      소
: 152-883 서울특별시 구로구 오리로 22나길 16-26
전화번호
: 02.3281-9760
팩스번호
: 02.3281-9768



미친것들 진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